loading
  •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

    2023. 6. 15.

    by. 접속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은 주민등록초본을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것을 말합니다. 주민등록초본은 주민등록상 거주하는 사람의 인적 사항과 가족관계를 증명하는 문서입니다. 주민등록초본은 각종 민원신청, 계약체결, 취업, 금융거래 등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은 정부24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민원안내 및 신청"을 클릭합니다. 그 후 "주민등록"을 선택하고 "주민등록표 등본(초본) 발급"을 클릭합니다.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은 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신청인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발급용도를 입력해야 합니다.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은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은 24시간 언제든지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을 신청한 후에는 30일 이내에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을 신청한 후에는 이메일, 문자메시지, 팩스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은 주민등록초본을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을 이용하여 주민등록초본을 발급받아 보세요.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 방법

    1.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민원안내 및 신청"을 클릭합니다.
    3. "주민등록"을 선택합니다.
    4. "주민등록표 등본(초본) 발급"을 클릭합니다.
    5.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6. 신청인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발급용도를 입력합니다.
    7.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을 신청합니다.
    8. 주민등록초본을 발급받습니다.

    주민등록표 등본(초본) 발급 | 민원안내 및 신청 | 정부24 (gov.kr)

     

    주민등록표 등본(초본) 발급 | 민원안내 및 신청 | 정부24

    접속량이 많아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잠시 후 다시 접속해주세요

    www.gov.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