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 사회복지 자원봉사 인증관리

    2023. 6. 19.

    by. 접속

    사회복지 자원봉사 인증관리는 자원봉사자의 봉사활동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봉사활동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제도입니다. 자원봉사 인증관리는 자원봉사자의 봉사활동 시간, 내용, 장소 등을 기록하고 관리하는 것을 말합니다. 자원봉사 인증관리를 통해 자원봉사자는 자신의 봉사활동 내역을 확인하고, 봉사활동에 대한 소정의 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자원봉사 인증관리는 자원봉사자의 봉사활동을 활성화하고, 자원봉사자의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사회복지 자원봉사 인증관리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 (vms.or.kr)

    사회복지 자원봉사 인증관리는 다음과 같은 단계로 이루어집니다.

    1. 자원봉사자 등록
    2. 자원봉사 활동
    3. 봉사활동 인증
    4. 인증서 발급

    자원봉사자는 자원봉사 인증관리 웹사이트를 통해 자원봉사자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자원봉사자로 등록하면 자원봉사 활동을 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됩니다. 자원봉사자는 등록된 자원봉사 활동을 수행하면 봉사활동 시간, 내용, 장소 등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봉사활동 인증은 자원봉사자가 수행한 봉사활동의 시간, 내용, 장소 등을 확인하여 인증하는 과정입니다. 봉사활동 인증이 완료되면 자원봉사자는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사회복지 자원봉사 인증관리는 자원봉사자의 봉사활동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봉사활동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중요한 제도입니다. 자원봉사 인증관리를 통해 자원봉사자는 자신의 봉사활동 내역을 확인하고, 봉사활동에 대한 소정의 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자원봉사 인증관리는 자원봉사자의 봉사활동을 활성화하고, 자원봉사자의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